DrawStella/독서

파페포포메모리즈 독서 후기

조별찡 2022. 5. 21. 07:35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별찡찡이입니당 :B

오늘은 덜 찡찡거리며 독서와 함께 자신을 다독여 보는건 어떨까요?

오늘 소개해드릴 책은 파페포포메모리즈 입니다^_^/

별점 : ★★★★☆

세월이 느껴지는 파페포포메모리즈 책표지ㅋㅋㅋ 남편 책을 저의 USB에 줍줍했습니당

*누구에게나 평생동안 혼자 간직하고픈 추억이 있다.*

다들 혼자만 간직하고픈 추억들은 무엇이 있나요? 

아.. 혼자 간직하고싶다구요...

파페포포메모리즈에서 가장 인상깊었던 주제는 고슴도치 였습니다.

파페포포메모리즈_고슴도치1>

덜덜덜 추운 고슴도치 두마리는 서로의 온기로 따뜻해지기로 하죠. 

파페포포메모리즈-고슴도치2>

하지만 서로의 가시상처를 입은 고슴도치들은 남탓을 하며 싸우네요.

(남탓은 어떤 세상에나 존재하하나봐요. 갑자기 LoL하고 싶네요)

두 고슴도치들의 지혜로운 결론은 무엇이었을까요?

파페포포메모리즈_고슴도치3>

고슴도치들은 적당한 거리를 유지하는 법을 배우게 됩니다. 

 

*어느때는 감당할 수 없을 정도로 사람에 시달린다는 느낌이 든다. 또 어느 때는 목이 타도록 사람이 그립다. 인간관계에서, 적당한 거리를 유지한다는 건 항상 숙제다. 세상은 내게 아직도 배울 것이 많다고 말한다.*

 

식물, 동물, 무지개, 하늘, 심지어 벌레조차도 온세상이 인간에게 배울점을 알려주고 있단 생각이 드네요. 

나는 무엇인가?를 알기 위해선 나를포함 세상을 공부하면 알 수 있지 않을까요?

아넵..

파페포포메모리즈 에필로그가 마음에 와닿네요.

 

*그러면서 난 생각했다. 난 얼마나 많은 사람들에게 상처를 주었을까? 용서받기 위해 시작한 이 작은 그림책이 나로 인해 상처받은 모든 이에게 위안이 되기를...*

 

모든 선택이 모두에게 이롭기만 하면 얼마나 좋을까요? 

나의 선택으로 누구는 이득을 누구는 손해를 가져다 주기도 하죠... 

길ㅡ고 넓ㅡ은 관점으로 누구에게든 손해를 덜 주는 쪽으로의 선택이 중요해보입니다.

 

저로 인해 상처 받은 분들에게 용서를 구하며 저도 이만 글을 줄이겠습니다.

고슴도치라 미안해..

빠2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