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맛집

달콤매콤쫄깃 명태조림 청도 맛집 황금명태본가 청도점

조별찡 2024. 9. 27. 17:32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조별찡입니다. =:B~★

 

이제 날씨 좀 시원해진거 같아 신났는데 다시 더워지는 느낌이네요. 

 

10월이 코앞이라고 날씨야..

 

오늘 맛집으로 소개해드릴 곳은 청도에 위치한  황금명태본가 청도점이에요. 

 

황금명태본가 청도점 전경입니다.

 

고즈넉한 외곽에 꽃과 나무들이 곳곳에 심어져있어 사장님의 식물 사랑이 느껴지는 곳이에요. 


운영시간 : 11:00 ~ 21:00 (매주화요일휴무, 브레이크타임 14:30 ~ 16:00)

전화번호 : 054-373-7598

주       소 : 경북 청도군 청도읍 청도신기길 79-5


황금명태본가 청도점 자체 주차장도 넓은 편인데

 

혹시 부족하다면 바로 옆 도읍사무소에 주차도 가능합니다. 

 

점심특선 매콤명태조림 1인분에 12000원으로 굉장히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11:00 ~ 15:00 방문하는 2인이상만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바랍니다!!

 

황금명태본가는 50년 전통 매콤명태요리 전문점이라고 하네요. 

 

2인 28000원

3인 38000원

4인 48000원

 

여기서 잠깐.. 명태, 생태, 동태 등등 비슷한 이름을 가진 아이들 차이가 뭔지 궁금하시지 않나요?ㅎㅎㅎ

 

728x90
명태 : 차가운 바다에서 사는 물고기로 우리나라 동해에서 많이 잡히던 생선
생태 : 명태를 갓 잡아 올린 생물이 죽은 후 아무런 가공을 하지 않은 상태
동태 : 명태를 급속 냉동 시킨 상태
코다리 : 명태를 반건조 시킨 상태
북어 : 명태를 완전히 건조 시킨 상태
황태 : 일교차가 큰 강원도 산간지역에서 한겨울에 얼렸던 녹였다를 반복해서 얼린 상태
먹태 : 명태를 동결건조 할 때에 ( 황태로 가공 시) 건조가 덜 되어 수분이 남아 있는 상태
짝태 : 명태를 손질할 때 명태의 배를 반으로 갈라 배에 소금으로 간을 하여 반건조 한 것
노가리 : 명태의 새끼를 말린 것

 

네 그렇다고 하네요..

 

 

신랑이랑 매콤명태조림 2인으로 주문완료!

 

밑반찬은 요로코롬 석박지, 콩나물, 고추다대기, 양배추샐러드, 재래김, 미역국이 나옵니다. 

 

고추다대기가 넘무 맛있어서 재래김이랑 흰밥 위에 올려 먹으면 밥도둑이더라구요.

 

드디어 나온 매콤명태조림!!

 

색깔만 보면 시뻘개서 양념이 굉장히 진해서 짤 수도 있을거라 생각할 수도 있는데요.

 

의외로 흰밥이랑 같이 안먹고 명태조림만 먹어도 간이 맞습니다. 

 

명태조림 안에 밀떡도 있는데 쫀득 쫄깃 맛있어요. 

 

매콤명태조림은 재래김에 흰밥이랑 명태조림 콩나물 고추다대기 올려서 먹는다고 하네요. 

 

개인적으로 저는 재리김에 흰밥 명태조림 다대기만 넣은게 맛있더라구요. 콩나물 아웃ㅋㅋㅋ

 

명태조림만 양념 잔뜩 묻혀서 흰밥이랑 먹어도 맛있구요.

 

반건조시킨느낌의 쫄깃한 명태 질감에 달달 매콤한 맛이 인상적이었습니다.

 

약간 닭강정 양념 같기도 한데.. 거기서 좀더 매콤하고 진한 맛인거 같네요. 

 

음.. 그냥 맛있었습니다ㅋㅋㅋ 먹어봐야 알 수 있는 처음 먹어보는 맛이었어요. 

 

총점은 95/100입니다!!

 

 

황금명태본가 청도점에는 후식으로 믹스커피, 아메리카노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새로운 맛의 명태조림이 땡기신다면 황금명태본가 청도점에 오셔서 맛보시길 추천드립니다.

 

그럼 다들 불금 여유롭고 편안한 밤 되시길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